이미지=한서희 SNS
이미지=MBC "위대한 탄생"
이미지=MBC "섹션TV"
이미지=한서희 SNS
배우 유아인이 한 네티즌이 트위터에 올린 "유아인은 한 20미터 정도 떨어져 보기에 좋은 사람일 것 같다. 친구로 지내라면 조금 힘들 것 같다. 냉장고에 애호박 하나 덜렁 들어있으면 가만히 들여다보다가 갑자기 나한테 '혼자라는 건 뭘까?'하고 코 찡긋할 것 같음" 이라는 글에 "애호박으로 맞아봤음?(코찡끗)" 이라고 대응하면서 촉발되었던 애호박 대전.
그 이후 한서희까지 설전에 가세하면서 페미니스트 대첩으로까지 번졌는데요. 이 상황을 지켜봐왔던 네티즌들의 반응을 한 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~ !
ligh**** "결혼도 안한 것들이 페미니즘 주장하니 웃기기만 하지...안하는게 아니고 못하는거겠지만, 남자를 노예로 생각하는 페미니스트랑 결혼해줄 남자가 어디있냐 솔직히...에휴..."
addi**** "와...유명인이 이런글 쓰기가 쉽지않은데 생각도많고 자기할말도 할줄아는 진정한 사나이네요..멋있어요.응원합니다." dkst**** "한국에서는 페미니즘을 논해서는안된다ㅋㅋ페미니스트니뭐니 떠들고다녀도 결국 서로 까내리는 단어나 남발해가면서 싸우기나하지 이게 뭔.페미니스트냐"
jhkt**** "모든 생물은 강함에 대한 동경과 부러움이 있다또한 약함과 열등함에 대한 혐오가 있지여혐은 여자에 대한 혐오가 아니라 약함 열등함에 대한 혐오가 기본이다" yyj2**** "누나들~~ 이제 남성혐오 그만하시고 서로 친하게 지내면 안될까요??ㅠㅠ"
dsat**** "여성인권 좋다 이거야 근데 왜 자기 아버지 위상을 낮춰가면서 자기성별이 부당한 대우를 받고있다고 하는걸까... 적어도 대한민국에서 자기가 페미니스트라고 말하는사람 관점은 쌩판모르는 여성 >>> 길러주신 아버지 니까 지금"
snob**** "남녀평등 사상이 이렇게 나눠지는데. // 맬쇼비니즘 ⊂ 매스큘리즘 ⊂ 이퀄리즘 ⊃ 페미니즘 ⊃ 페미나치 // 원래 페미니즘이랑 마스큘리즘 서로의 각 젠더에서 동등한 권리와 기회를 가짐으로 서로 평등하게 가자는게 진짜 정의며 서로 이퀄리즘 양성평등이랑 비슷한 방향으로 가는데. 이 양쪽 끝 페미니즘, 매큘에 포괄된 남여우월주의자들 즉 메갈 일베들이 의미를 왜곡하여 받아들여 남혐여혐 싸움이 난거죠. 실제 페미, 매큘은 서로간의 성을 존중함. 그런데 저 미친 두 벌레들 땜에 멀쩡한 쟤들이 욕먹고 잇으니 화를 내고 잇는거죠."
qwas**** "일베 와 메갈 선착순 열명씩 댓글다세요 돌아오는 크리스마스이브날 십대십 미팅 주최합니다" seou**** "사람들이 왜 페미니스트라는 단어에 예민해하는지 모르겠다. 페미니스트는 그저 평등을 의미하는데 말이다. 우린 그저 페미니스트가 아닌 사람을 성차별자라고 부르면 된다. -제니퍼 로렌스"
godi**** "기회는 평등하나 결과는 남자에게 유리하다. 왜냐 현 사회의 이익구조 시스템자체가 남자를 더 필요로 하니말이다. 물론 여기서 벌어지는 차이는 생물학적 차이기때문에 투쟁해서 얻을수 있는게 아니다.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배려라는 종착지에 다다랐을때 사회는 바뀌고 평등이란 단어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을것이다."
hjsj**** "그의 연기를 정말 좋아하는데.. 왜 이런 논란이 생기는지 안타깝다" xcv0**** "빛아인씨 힘내세요 글 읽고 많이 생각 하고갑니다." baek**** "유아인 문창과 나왔나여? ㅎㄷㄷ" topa**** "sns는 인생의 낭비다" lllp**** "유아인이 말을 하면 할 수록 여성 인권 100년쯤은 더 후퇴하는거 같은데 더 이상 기사화도 안됐으면 좋겠다."
chwl**** "ㄹㅇ 연예인들은 이래서 SNS하면 안됨. 뭘하든 어떻게대처하든 개손해임. 이미. 페미니즘 운동의 영향권이 인종차별 반대 운동급의 영향권으로 확장된 지금 이 시점에서. 권력층인 남자들이 뭘하든 그냥 그건 여혐임. 물론 나도 유아인 그분의 오이로 한번 맞아볼래 그건 좀 별로였지만. 전체 여성들을 싹다 잡아서 일반화시킨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싸이코처럼 아무맥락없이 그런 말 한것도 아님. 그냥 어떤 말에 약간 기분상해서 유쾌하게 풀어보려다가 그렇게 된거같음. 물론 여성뿐만아니라 사람이라는 인격자체에게 장난식으로 폭력성을 드러내는걸 싫어하시는 사람들이 충분히 있을 수 있음. 하지만 당사자가 아닌 이상 그 장난에 대해서 딱히 왈가부할 일은 아니라고 봄. 그리고 이 글 자체도 딱히 페미니즘을 응원한다는 맥락보다는 나는 비차별주의자고 SNS에서의 무차별적인 폭력성에 대해서 얘기하고 있는 맥락 같은데 눈감고 귀막고 아몰랑 남녀차별문제...;;; 유아인 저분도 페미니즘에 대해서 잘모르니 솔직히 난 피장파장이라고 봄. 그냥 좋게 마무리 되길"
cjwo**** "서희야 관종도 끝이없으면 결과가안좋단다 조심히 살아라" msas**** "관종... 노이즈마케팅.... 일단 욕이고 뭐고 알리고 보기겠다지 뭐... 근데 결국 불행은 대중 몫이 아니지...ㅋㅋㅋ 대중은 단 한번도 이런 자들을 끔찍하게 만들지 못한적이 없다... 내겐 너무 가벼운 관종이랄까? 대중에겐 이것도 놀이 중 하나..."
sopr**** "존중 없는 주장은 그저 막말이고, 그런 인간은 그저 쓰레기일 뿐!" vero**** "난여성이지만 니가ㅇ왜치는패미니즘은 페미니스트가아니다 혐오스럽고 추악하다" life**** "사람을 외모로 평가하면 안되는 증거" strg**** "유아인 글을보니 정신적 불안상태다" haej**** "걍 트위터 계폭이 답일듯"
qors**** "남혐 여혐 행위를 반대하고 규탄한다. 하지만 난 페미니스트가 아닐뿐더러 현대의 더러워진 페미니즘을 지지할 생각은 추호도 없다. 페미니즘이 자칭 페미니스트들의 장난감이자 컨텐츠화된 이 마당에 어딜 더러워진 페미니즘 따위로 Sex Equality를 논하는지 의구심이 생긴다."
vldz**** "집이 잘살아서 저러나 ㅋㅋ 왜저러지" wing**** "페미니스트를 이용하지마세요ㅡ 남성을 조롱하는건 결코 여성인권운동이 아닙니다" wing**** "남성을 조롱하는게 여성인권운동인가요....?"
mora**** "참...인성하고는...인권을 논하는데 남자 여자 트랜스젠더 따지는 말종일쎄...인권이란게 여성인권 남성인권 등등 따로 있는게 아니고 인권을 중시하던 사람들이 불합리하고 불합당 한 곳에 관심을 두니 여성인권이란 말이 생겼다 한서희 싹아지야... 여성인권의 모태는 인권 그 자체이고 모든 인간의 존엄에서 출발하는데 흑인이 어쩌고 백인이 어쩌고 덜 떨어지고 인성도 나쁜건 같으니라고..저렇게 상처주는 망말을 함부로 내뱉으면서 특정 집단의 인권만 들먹이는건 이기심이지 인권인줄 착각 개쩌네...귀족만 사람이라 지껄이던 것들과 뭐가 다름?욕도아깝"
kjhl**** "얘..이름 어디서 많이 봤다 했는데. 탑이랑 마약한애네.. 다시 못나올거 같아서 방법을 바꿨나.. 얘 왜이러지... 얼굴 이렇게 쓸거면 나주지... 얼굴 아깝다.." humi**** "꼭 옛날에 에이미? 어릴적 보는듯하네..ㅎㅎ지금 하는만큼 나중에 후회한다..얘때문에 페미란말 듣기도싫고 그냥 페미=또라이로 인식이 박혀버림"
0426**** "스스로 왜욕을먹나요??정말궁금하네요자신에 대해 알리고싶다면 이런거보단더욱 노력을해서 알리는것이 정당하다고보며연예인이 되고싶다면 지금 상황에선 자숙과자중하여 할시기인것같은데요어쨋든 제가 이런말하긴 좀 그렇지만너 진짜 여자 강병규같아"
'♣NEWS(종합) > NEWS (스타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심현섭 김혜수와 친분? (0) | 2017.12.13 |
---|---|
박수진 인큐베이터논란 해명불구 논란가중 (1) | 2017.11.28 |
진선규 남우조연상 뜨거운 대중반응 (0) | 2017.11.26 |
토니안의 그녀 고준희의 모든것 (0) | 2017.11.20 |
구하라 방송중 하의탈의 (0) | 2017.11.19 |